참포도나무병원은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비와 관용, 이웃에 대한 사랑을 펼칠 수 있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차범근 축구교실 어린이 페스티발]과 함께 한 참포도나무병원
2018. 05. 28
“차범근 축구교실 어린이 페스티발”과 함께 한 참포도나무병원”

| 일정: 2018년 5월 13일(일) / 5월 26일(토)
| 장소: 이촌 한강공원
안녕하세요. 참포도나무병원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토요일에 있었던 차범근 축구교실 어린이 페스티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화창한 초여름 날씨 속에 치러진 어린이 페스티발,
300여 명이 넘는 많은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이 함께 해 축제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이 차범근 축구교실과 함께 한 건 올해가 처음은 아닙니다.
지난 2016년부터 아이들의 건강을 돌보기 위한, 의료지원을 위해 함께 했습니다.
이날 이촌 한강공원에서 펼쳐진 차범근 축구교실은 초등부 아이들의 축구 경기로 진행되었는데요. 지난 5월 13일, 토요일에는 유치부 어린이들과도 함께 했었답니다. 그때는 비가 막 그친 후라 구름이 좀 많았지만 페스티발에 참가한 아이들에게 날씨는 큰 문제가 아니었답니다.

무럭무럭 자라는 월드컵 꿈나무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그리고 이날은 이렇게 멋지게 자란 우리 초등학생 슛돌이들의 축구에 대한 꿈과 열정을 보여 준 하루였습니다. 지치지 않는 체력과 공에 대한 집념이 보이시나요?

이러한 아이들의 열정 못지않게 우리 부모님들의 응원 열기 또한 대단했는데요. 여기저기 열띤 응원의 목소리가 한강 시민공원을 가득 메운 느낌었답니다.
슛 골~~~~인!!!
지금도 여기저기 부모님들의 응원의 함성이 들리는 것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부모님들의 우려와 걱정 섞인 목소리도 여기저기서 들여왔는데요.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경기장을 누비던 우리 꿈나무들이 부딪치고 넘어지고 일어나고 또 쓰러지는 사이 몸에 상처도 나고 공에 맞아 코피가 난 아이들이 발생한 건데요.
부모님들의 안타까운 표정에도 불구하고 씩씩한 우리 아이들은 경기가 끝난 후 저희 참포도나무병원 의료지원 부스를 찾아왔답니다.

상처 난 무릎에 아플 텐데도 여전히 씩씩한 우리 축구 꿈나무의 모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페스티발, 축구 경기에 이은 또 하나의 이벤트!
축구경기가 진행되는 동안 경기장 여기 저기에서 진행된 차범근 감독님과의 포토타임~~

어린이들과 부모님들과 함께, 축제의 현장 속에서 경기 관람도 하고 여기저기 사진 촬영에 응하시면서 페스티발에 참가한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셨는데요.
시원한 음료수와 아이스크림, 솜사탕, 팝콘, 떡볶이 등 맛있는 먹거리 장터도 있었지만 차범근 감독님의 인기에 비할 바는 아니었답니다.
저희 참포도나무병원 의료지원 부스에도 방문해 사진도 찍어주시고 따뜻한 감사의 말씀도 전해주셨답니다.
지금까지 축구를 사랑하는 모습이 가득했던 아이들의 모습, 꿈과 열정, 사랑이 가득했던 “차범근 축구교실 어린이 페스티발” 현장었습니다.
다가오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이들의 축구를 향한 열정과 사랑만큼,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