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포도나무병원은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비와 관용, 이웃에 대한 사랑을 펼칠 수 있는 병원이 되겠습니다.
참포도나무병원, 의료계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직업체험학습 – 경원중학교
2017. 09. 07
의료계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직업체험학습 – 경원중학교

|일시: 2017년 09월 06일(수)
|참여: 경원중학교 학생 10명
|프로그램: 병원소개 및 일정안내
영상의학과 초음파 체험 – 조영민 원장
영상의학과 및 임상병리실 체험
청소년기에 주로 나타나는 허리질환 및 예방법 – 유희종 팀장
X-ray 검사결과 및 의사가 하는 일 – 이시민 원장
안녕하세요. 참포도나무병원입니다. 어느새 가을이 성큼 다가온 9월의 어느 날, 참포도나무병원으로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어요. 바로 서초구에 위치한 경원중학교 10명의 학생들인데요. 의료계를 꿈꾸며 저희 병원을 찾아준 아이들, 아이들을 위한 직업체험학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처럼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는 의료계를 희망하는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의료기관에서의 업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직업체험학습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에 이어 9월에는 더 많은 아이들이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 방문할 예정인데요. 오늘 병원으로 찾아준 경원중학교 10명의 학생들은 직접 의사 가운을 입고, 본관 8층으로 향했습니다.
본관 8층에 위치한 영상의학과에서 조영민 원장님을 만났는데요. 조영민 원장님의 설명아래 영상의학과에서 진행하는 초음파 체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이 영상에 비춰지는 우리 몸 내부를 직접 보면서 뼈 구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관으로 건너가 영상의학과와 임상병리실에서 이뤄지는 업무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직접 영상장비를 통해 촬영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어 재활센터에서는 청소년기에 주로 나타나는 허리질환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본 후, 청소년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동작들을 따라 해보며 유쾌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수술센터 이시민 원장님의 강의가 진행되었는데요. 아까 영상의학과에서 촬영한 검사결과를 통해 청소년기에 주로 나타나는 척추측만증에 대한 여부 등을 알아본 후, 의사라는 직업에 대해 아이들이 직접 묻고 답하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답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아이들이 병원을 찾아 직접 체험하고 의료계에 궁금한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는데요. 앞으로도 저희 참포도나무병원에서는 의사를 꿈꾸는 모든 아이들에게 아낌없는 지원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